티스토리 뷰

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남동생에게 인간 취급을 받을 수 없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쿠루마 스쿠터를 타는 것은 오랜만입니다. 아버지는 조선소에서 일했습니다. 항상 내가 틀렸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맞았던 기억이 더 많다. 안 했는데 적응이 안 돼 중간에 멈춘 날도 있었어요. 내가 멈춰서 집에 갔을 때, 우리 집은 떠나고 싶지 않았다. 초등학교 때부터 욕하고, 발로 밟고, 몽둥이로 멍도 많이 들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직업을 갖지 못했다. 나는 어려서부터 잘못 태어났다. 종교가정에서 나는 쓰레기, 괴물, 정신지체, 장애인, 한국인이라고 불렸다.
나는 아직도 부모님으로부터 모욕을 듣는다.